앨범 정리나 이미지 스크랩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관심을 가져도 좋을 Ember입니다.
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는 다른 앱 또는 핀터레스트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것 같고요.
리얼맥에서 최근 Ember iOS 앱을 출시했는데, 써보니 궁극의 Mac 버전이 더 궁금해졌습니다.
소문은 익히 들어왔지만 $49.99라는 만만찮은 가격에 망설여졌는데요,
리얼맥소프트웨어는 유저 입맛에 맞추어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준다는 장점이 있고,
흩어진 데이터를 정리함으로써 절약될 시간비용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.
디자인이 심플하고 직관적이며 텍스트를 배제하고 이미지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기때문에
특히 디자이너분들이 더 좋아할만한 앱이 아닐까 싶네요. ^-^
▼ 'Flat'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이미지들만 따로 볼 수 있게 설정해본 스마트 콜렉션 화면입니다.
원하는 조건에 맞도록 스마트 콜렉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.
▼ RSS 구독을 통해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이미지만 쏙쏙 받아볼 수 있습니다.
이미지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들은 바로 스크랩 할 수 있구요.
▼ 해당 이미지를 선택한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information버튼을 클릭하면
태그, 간단한 설명, 별점 등을 통해 이미지를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. ^^
iCloud를 통해 동기화가 되지만 저는 용량 문제로 막아놨고; 일단 맥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.
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gif 뷰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네요. ㅜ_ㅜ
https://realmacsoftware.com/ember
Ember for Mac, Your Digital Scrapbook from Realmac Software on Vimeo.